아카이브
2025 연세대 스타트업 시너지 Autumn Edition, 한 해의 도전과 성장을 나누다
작성일 2025.11.07
조회수 266
2025 연세대 스타트업 시너지 Autumn Edition, 한 해의 도전과 성장을 나누다
창업지원단은 10월 29일(수) 서울 한강변 THE RIVER 에서 「2025 연세대 스타트업 시너지 (Autumn Edition)」를 개최했다.
이번 행사는 성상제 회장의 창업기금으로 운영되었으며, 올해 봄 행사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자리다. 참석자들은 한 해 동안 스타트업 창업가들이 이뤄낸 도전과 성장의 성과를 공유하고, 서로를 응원하며 격려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.
이날 행사에는 성상제 와이엠 렉서스·토요타 회장, 문승욱 경제대학원 특임교수, 이준상 창업지원단장을 비롯해 스타트업 대표, 투자사, 기술·법률 전문가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.
행사에 앞서 진행된 비즈니스 매칭 세션에서는 위벤처스, 포스코기술투자, ZD벤처스, 미션법무법인, 윌로특허법률 등이 참여해 1:1 상담을 진행하며 실질적인 사업 전략과 투자 피드백을 제공했다.
본행사에서는 문승욱 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(현 특임교수)의 기조연설과, 예비 유니콘 기업 럭스로보 오상훈 대표의 특별 강연이 이어졌다. 두 연사는 글로벌 스케일업 전략과 혁신 경험 사례를 공유하며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.
이후 진행된 디너 네트워킹에서는 창업가와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한 해의 경험과 통찰을 나누고 분야 간 협력과 교류의 가능성을 모색했다.
행사 후에는 동문 대표의 후원으로 마련된 한강 요트 야경 투어가 이어졌으며, 참석자들은 한강의 아름다운 밤 풍경을 즐기며 뜻깊은 하루를 마무리했다.
참석자들은 “성공을 위한 도전의 길에서 외롭게 도전하는 후배 창업가를 위한 따뜻한 선물 같은 만남이었다”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.
한편, 스타트업 시너지 행사는 세대 간 연대와 교류의 정신을 바탕으로 우리 대학교를 대표하는 창업 교류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.
_14x.png)